한국 '피파 랭킹 130위' 말레이시아에 3실점…졸전 끝 16강行(종합)

입력 2024-01-26 00:15   수정 2024-01-26 00:16

<h4> </h4>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조별리그에서 아쉬운 성적표를 받은 채로 16강에 올랐다.

25일(현지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최종전인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승부에서 대표팀은 말레이시아와 3대3 무승부를 기록하며 1승2무로 조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됐다.

이번 경기에서 클린스만호는 E조 중 최약체로 평가됐던 말레이시아에게 무려 3골이나 내주며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전반 21분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으며 승리를 의심하지 않는 플레이를 펼쳤다. 그러나 후반전 들어 눈을 의심할 만한 장면이 잇따랐다. 후반 6분 말레이시아 공격수 파이살 할림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파이살은 한국의 빈 골문을 향해 침착하게 슈팅을 날려 득점을 이끌었다.

이어 후반 17분에는 페널티킥까지 내주며 아찔함을 자아냈다. 설영우가 상대 공격수를 막는 과정에서 공 대신 다리를 가격, 결국 VAR(비디오 판독) 끝에 주심은 상대팀의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아리프 아이만은 결국 조현우가 지키는 골망을 갈랐다.


한국은 이후 이강인의 프리킥 동점골과 손흥민의 페널티킥 역전골로 다시 승기를 잡았다. 그러나 후반 종료 직전 로멜 모랄레스에게 또 실점을 내주면서 3-3으로 '피파 랭킹 130위'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아쉬운 경기를 끝냈다.

한국은 이번 아시안컵 조별리그 3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기록했다. 바레인에게 1골을 내준 뒤 요르단전에선 2골을 허용했다. 결국 경기당 평균 2골씩 허용한 셈이 됐다.

한국은 16강에서 F조 1위를 다투는 사우디아라비아 또는 태국과 격돌한다. 경기는 31일 오전 1시(한국시 기준)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우리 대표팀은 전력 면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태국 모두를 압도하나 조별리그에서 약체를 상대로도 6점의 실점을 한 만큼 승리를 자신하기는 어렵다. 특히 조별리그에서 경고를 받은 손흥민, 김민재, 이재성 등이 16강전에서 다시 한 번 옐로카드를 받으면 8강전에 출전할 수 없어 옐로카드 경계령도 내려진 상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